top of page

90기(MBA 36기, SM MBA 1기) 입학식 성료

경영전문대학원 90기가 입학식이 9월 30일 310관 B603호실에서 성료했다. 특별히 금번 입학식에는 SM(지속가능경영) MBA 과정이 개설되고 1기가 입학하면서 경영전문대학원의 위상을 더욱 높였다. 신인석 원장, 김성연 부원장, 하뤈석 주임교수, 최창범 교수, 남동연 교수과 함께 34대 송원욱 원우회장이 참여하여 입학을 축하하는 자리에는 조미애 에르메스 투자 동아리,(회장 조미애) 축구동아리 회장(홍석현), 경영전략동아리(회장 이남석)의 동아리 소개 시간도 이어졌다. 총동문회는 신입 원우들에게 축하 선물로 우산과 수건 셋트를 증정했다.



신인석 대학원장은 축사에서 ‘카르페 디엠 (Carpe Diem)’ 을 언급하며 학업뿐만 아니라 원우들과의 즐거운 관계를 만들어 갈 것을 권유하였다.




다음은 총동문회장 축사 전문이다.


존경하는 신인석 원장님, 김성연 부원장님, 하뤈석 주임교수님, 최창범 교수님, 남동연 교수님, 송원욱 원우회장님


신입 원우들의 학업증진에 수고를 맡아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36기 여러분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축하드립니다. 특별히 오늘 이 자리는 SM MBA가 개설 후 첫 출발의 의미가 있습니다. SM MBA 개설에 수고해 주신 신인석 원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친애하는 원우여러분


어제 제 15회 대학동문골프최강전에 동문 5명이 참석하고 왔습니다. 우승보다는 스포츠맨십으로 동문의 결속을 강화하고 타 대학과의 교류를 증진한다는 의미에서 참석을 하였습니다. 첫 출전하는 학교가 3개가 있었으나 주최측에서 저희를 인터뷰하고 보도 하는 등 저희의 참석에 매우 관심을 보였습니다. 모교의 위상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된 계기가 되었고 타 대학 동문들의 열띤 응원과 팀웍을 바라보면서 동문회의 위상은 한 사람 한 사람의 애교심과 자긍심임을 느꼈습니다.


동기들과 즐거운 교정생활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지식 탐구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으며 동기들과 우애를 강화하는 데도 열정을 다 하시기 바랍니다. 지나고 보면 교정 생활 2년을 잊을 수 없었고 그 시간이 오늘의 총동문회로 이어지고 있음을 자부합니다.


늘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서 드리는 말씀이 있습니다. 오늘 날의 자유민주주의 사회 체제는 미국의 독립선언서에 기초하여 이끌어졌습니다. 그 독립선언서의 기저에는 E Pluribus Unum이라는 ‘여럿이 모여 하나’라는 뜻의 워딩이 있습니다. 독립전쟁에 참여했던 스위스 화가 시미티에르가 고대 그리스 철학자 해라클레이토스의 ‘하나는 여럿으로 이뤄져 있고 모든 것은 하나로부터 나온다’는 말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동문으로서 모교와 나 자신의 위상을 함께 발전시켜 갑시다

Comentarios


bottom of page